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강릉시, 2018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릉=뉴스핌]이순철 기자= 강원 강릉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상위 30%에 해당하는 ‘나 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뉴스핌

강릉시청[뉴스핌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모두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10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의 민원행정체계와 개별 민원 실태 등을 3개 분야 21개 지표로 전국 동시 실시됐다. 기관별 등급은 가 10%, 나 20%, 다 40%, 라 20%, 마 10%로 분류된다.

시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 단축한 직원에 대한 표창, 온라인-민원실무심의회 운영, 법정 민원접수 창구 확대 운영, 민원처리 일일 예고제 및 문자 알림서비스 등 민원서비스를 개선하려는 적극적이고 다각적인 노력을 추진한 결과라고 밝혔다.

특히 민원편의 및 민원 1회 방문 처리를 위한 법정 민원접수 창구 확대 운영은 정부 혁신 1번가 (https://www.innogov.go.kr)에 혁신사례로 게재돼 있다.

김한근 시장은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소통행정을 구현하는 등 직원들의 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으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rsoon815@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