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행복한 노년의 삶 꿈꾸는 중년여성…'골반 저근' 관리하려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화는 신체의 구조와 기능이 점진적으로 저하되고 질병과 사망에 대한 감수성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쇠약해지는 현상이다. 나이가 들면 몸 곳곳의 기능이 저하되고 근육이 약해지면서 신체 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노화를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어야 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으로만 치부하고 받아들이기에는 인생이 길다. 통계청이 3일 발표한 '2017년 생명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남자의 기대수명은 79.7년, 여자는 85.7년이다. 인생의 반에 달하는 중년기와 노년기를 활기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노화 현상을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근육량이 감소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나이가 들면 크고 작은 부상을 막을 수 있는 근육이 급격히 감소하기 때문이다. 특히 중년 여성들의 경우 눈에 띄는 근육뿐만 아니라 골반근육에 신경 써야 한다. 여성의 골반 안에는 직장, 방광을 비롯해 자궁과 질 등이 자리해 있다. 이 장기들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것이 바로 골반 근육과 인대다.

골반 근육은 임신과 출산, 노화를 겪으면서 점점 약화된다. 이 골반 저근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요도를 조이는 힘이 약해지면 방광이 복부의 압력을 버티지 못하고 소변을 흘러나오게 되는 요실금을 초래한다.

골반저근 기능 저하로 인한 여성 요실금 증상은 성현아가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미즈케어솔루션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미즈케어솔루션은 여성 운동요법과 천연요법을 결합해 종합적인 여성기능저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여성 속 근육 강화 및 혈액순환 촉진을 유도하는 저주파 요법을 적용해 요실금, 여성 속 근육 이완, 건조증, Y존 탄력 저하 등을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다. 손상된 신경세포와 감각세포의 재생효과도 거둘 수 있어 부부관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미즈케어솔루션 관계자는 "골반저근 약화로 인한 여성기능저하는 신체적 문제뿐만 아니라 자신감 저하, 대인기피증, 부부관계 소원 등 일상생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미즈케어솔루션은 전문 컨설턴트의 일대일 책임관리 시스템 기반으로 여성 개개인의 기능저하 문제를 파악해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정훈 기자 yunright@ajunews.com

윤정훈 yunright@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