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상주시, 예산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활력 도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2019년 신속집행 목표 조기 달성 설명회 모습(제공=상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상주=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상주시가 국가 재정지출 확대 기조에 부응하고, 경기 침체 및 지역경제 활력 도모를 위해 올해 신속집행 대상액 5,849억원 중 3,334억원을 집행 목표액으로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계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속집행 목표 조기 달성 설명회'를 열어 집행실적 점검 및 향후계획 논의, 계약 관련절차 설명 등 신속집행 목표 조기 달성을 위해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전출금, 출연금, 위탁사업비, 보조금, 자산취득비 등 집행이 용이한 사업을 우선 집행하고 동절기 공사 중지 해제에 맞춰 시설사업 조기 발주 및 사전행정절차 신속 이행을 통해 신속집행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조성희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괄반, 집행 및 자금지원반, 사업추진반의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해 사업부서와 지원부서간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추진상황 점검, 실적관리 등 예산 집행에 효율성을 기하기로 했다.

특히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력을 도모하고, 경기 부양 및 주민 생활 안정에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창출 사업과 SOC사업 집행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경기 악화, 고용 지수 하락 등 대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고 지역 경제는 더욱 침체되고 있다."며, "인구증가와 더불어 신속집행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