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엘본에프앤비, 2회 매진 자연산 홍연어 롯데홈쇼핑서 앵콜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캐나다 BC주 북태평양 청정 해역 직송

양식 연어와 색깔 다르고 영양분은 더 많아

뉴시스

【서울=뉴시스】엘본에프앤비 '홍연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외식 전문기업 엘본에프앤비가 21일 오후 9시20분부터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심플리 웨스트 코스트 캐나다 자연산 홍연어'를 판매한다. 이 방송을 통해 총 2회 매진을 기록한 베스트셀링 상품이다.

홍연어(Sockeye)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BC)주 앞 북태평양 청정 해역에서 잡힌다. 로브스터, 킹크랩 등 갑각류를 잡아먹고 자라는 덕에 항산화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아스타잔틴 색소가 가득해 살 색깔이 붉다.

100% 자연산답게 강에서 태어나 바다까지 수천㎞를 여행하는 만큼 활동량이 많다. 덕분에 지방은 적은 대신 소, 돼지고기보다 단백질을 더 풍부하게 함유한다. 특히 양식 연어에 비해 기름기가 적어 살이 단단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오메가3는 많지만, 칼로리가 적어 성장기 어린이 영양식이나 여성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맞다.

이날 방송에서는 홍연어 필렛과 훈제 홍연어를 세트로 구성해 판매한다.

사은품으로 자사가 운영하는 컨템포러리 퀴진 '엘본 더 테이블'의 '홀스래디시 소스' 증정한다. 톡 쏘는 맛이 특징인 '서양 고추냉이' 홀스래디시를 활용해 만들어 홍연어와 곁들여 먹기 좋다.

홍연어 필렛은 오븐이나 팬에 구워서 스테이크로 먹거나 숙성 회, 초밥 등으로 즐길 수 있다. 훈제 홍연어는 샐러드, 샌드위치 등 다양한 레시피로 사용 가능하다. 실제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본점 등 엘본 더 테이블 매장에서 식재료로 사용된다.

엘본에프앤비 관계자는 "제철이어서 현지에서도 인기가 높아 수입량이 많지 않다"며 "이번 방송에서는 한정 수량만 준비했다"고 아쉬워했다.

한편 지난해 5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홈쇼핑에 데뷔한 이 제품은 론칭 방송 당시 3700세트, 제2회 방송에서 4000세트 등 2회 연속 매진했다. 제3차 방송에서는 4500세트가 팔렸다.

ac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