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BNK경남은행,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 ‘기본수수료 면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BNK경남은행은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 기본수수료를 면제한다고 19일 밝혔다.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구 BICLITE)는 법인과 개인사업자가 사업장의 자금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통합 조회·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뉴스핌

BNK경남은행 직원이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 기본수수료 면제를 알리는 안내판을 선보이고 있다.[사진=경남은행]2019.2.19.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전에는 ▲법인카드 승인/청구내역 조회 ▲전 은행계좌·증권계좌 실시간조회 ▲자금 집금 ▲즉시·빠른·예약·대량 등 각종이체 ▲부가세환급자료 지원 등 주요서비스 ▲매출·매입 현금영수증 조회 ▲계좌 입출금 내역 정보 ▲대량이체시 예금주 일괄 조회 ▲거래업체 휴폐업 조회 ▲사용자별 별도 권한 부여 기능 등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기본수수료 9900원이 매달 발생했다.

법인과 개인사업자 금융서비스 이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로 기본수수료가 사라졌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건당 77원이 수수료가 발생하며 자금 집금은타행 정책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타행·대량 이체 수수료는 고객 등급과 금융상품(튼튼기업통장, 원포인트통장 등) 가입 여부 등에 따라 징구될 수 있다.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는 BNK경남은행 영업점을 통해 기업인터넷뱅킹에 먼저 가입한 뒤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기업’에 접속해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를 설치하면 된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부행장보는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개로 분산된 자금을 일원화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면서 "기본수수료를 면제한 만큼 많은 기업 고객들이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를 이용해 회사 자금을 손쉽게 관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