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안산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민간파트너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산=뉴스핌] 노호근 기자 = 경기 안산시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2019년도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을 함께할 민간파트너(기업, 대학 등)를 오는 3월 4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뉴스핌

안산시청[사진=안산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은 기업 및 대학, 연구기관 등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투자를 접목하여 도시가 안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시행하는 공모사업이다.

이번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15억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사업 기획과 신규 솔루션 및 스마트 서비스 실증사업을 실시하게 되며, 전국에서 총 6개소를 선정한다.

또한 1단계 챌린지 사업으로 선정된 6개소 중 실증사업의 성과가 뚜렷하고, 구체화된 비즈니스 모델이 있는 사업지 1~2개소를 선정하여 2020년도 본 사업(2단계 챌린지 사업) 국비지원도 검토 중이다.

시는 이와 같은 공모사업을 함께 수행할 민간파트너를 제안서 평가 후 선정하여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도시특성에 부합하는 사업방향과 내용을 결정하는 등 본격적인 공모 준비에 착수한다.

민간파트너 모집 공고는 시청 홈페이지(https://www.ansan.go.kr)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시청 신성장전략과(031-481-2478)로 문의하면 된다.

seraro@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