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끝나지 않은 신분제의 유습 '갑질'

'채용 갑질 논란' 제주항공 "근무지 변경 맞지만 합격자 희망지역에 배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조아영 기자 = 제주항공이 승무원 채용 과정에서 부산으로 공고했던 근무지를 대구로 변경해 '채용 갑질'이 아니냐는 논란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해명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합격자의 의사에 따라 근무지를 배치하도록 조치를 취한다는 설명이다.

뉴스핌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주항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19일 "면접서 근무지가 대구로 변경된다는 내용을 공지한 사실은 맞다"며 "신체검사를 앞두고 있는 예비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통화해 부산, 대구 중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합격자 근무지 배치에 대해 "일부는 대구 근무를 희망하고 있으며 일부는 부산을 원하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최종 합격시 희망 근무지대로 배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지난달 2~14일 경력직 객실승무원 채용공고를 게시하고 지원서를 접수받았다. 공고는 부산과 무안 기반 경력 객실승무원을 선발하는 내용이었다.

하지만 제주항공은 부산 기반 경력 승무원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들에게 근무지를 부산에서 대구로 변경한다고 통보했다.

근무지 변경으로 일부 지원자는 입사를 포기했으며, 일부 지원자는 최종면접에서 '대구 근무가 어렵다'고 답해 탈락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제주항공은 일부 불합격자가 '대구 근무가 어렵다'고 답변해 탈락했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likey0@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