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KB국민은행, 인도 진출 1호점 '구루그람 지점' 개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진호 기자 = KB국민은행은 18일 인도 북부 하리아나주 구루그람(Gurugram)시에 1호 지점인 '구루그람지점'을 오픈하고 개점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뉴스핌

KB국민은행은 지난 18일, 인도 구루그람에서 1호 지점인 『인도 구루그람지점』개점식을 가졌다. (왼쪽 4번째부터)박의돈 재인도한인회장, 김기완 재인도 한국경제인연합회 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신봉길 주인도 한국대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개점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신봉길 주인도 한국대사, 자야쿠마르(Shri P.S. Jayakumar) 인도 바로다은행(Bank of Baroda) 은행장 및 인도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의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허 행장은 개점식 축사를 통해 “인도와 아세안국가를 중심으로 하는 정부의 신남방정책 추진으로 인해 최근 한국 기업의 대인도 투자가 크게 증가하는 상황"이라며 "구루그람지점은 이들 진출 고객과 로컬 협력사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2년 6월 인도 뭄바이사무소를 개설했다. 이후 2016년 4월 뭄바이사무소를 구루그람(옛 구르가온) 지역으로 이전하고 구르가온사무소로 명칭을 변경한 후 지금까지 구루그람지점 설립을 준비해 왔다.

구루그람지점은 여·수신 및 수출입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캐피탈마켓팀 운영을 통해 대고객 FX 및 파생상품 판매 등 자본시장업무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향후 인도 지점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인도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rplkim@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