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한국투자증권, 이탈리아 밀라노 부동산공모펀드 단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탈리아 경제·금융 중심도시 밀라노 소재 A급 오피스 투자

피렐리 타이어(Pirelli Tyre) 장기 임차 통한 안정적 임대수익 추구

투자원금 100%, 배당금 80% 수준 환헷지로 환위험 최소화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오피스빌딩에 투자하는 부동산공모 펀드 '한국 투자 밀라노부동산투자신탁1호(파생형)'을 오는 21일까지 단독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국내에서 펀드로 모집되는 약 550억원과 펀드 운용사가 이탈리아 현지 차입을 통해 조달하는 자금을 포함해 총 1240억원을 오피스건물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 기업 피렐리 타이어(Pirelli Tyre) 글로벌 R&D센터가 투자 부동산의 100%를 임차 중이다. 임대차 기간은 2032년 12월까지로 잔여 임차기간이 약 14년 남아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투자밀라노부동산투자신탁1호(파생형)' 투자기간은 5년이나 보유기간 동안 최적 매각 시점을 확보해 3년 경과시점에 자산매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펀드 수익 배당은 연 2회 실시한다.

또 투자원금 100%, 배당금 80% 수준 환헤지를 통해 환율 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해 펀드 운용의 안정성을 높였다. 펀드운용은 지난 해 벨기에 투자 부동산 공모펀드로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맡았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글로벌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투자 등 대체투자 상품개발을 통해 투자자에게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oj100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