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부산소식]서구, 충무대로~천마로 잇는 도로 개통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서구, 충무대로~천마로 잇는 도로 개통

부산 서구의 도시계획시설사업인 충무동3가 53번지 일대 충무대로와 천마로를 잇는 도로를 개통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도로는 사업비 38억3000만원을 투입해 길이 138m, 폭 12m의 연결도로로 개설됐다.

이로 인해 그동안 충무대로~천마로 간 연결도로가 없어 충무교차로나 암남동 송도곡각지까지 5㎞ 가량을 우회해서 다녀야하는 불편이 해소됐다.

또 연결도로 개설로 각종 개발사업이 촉진되면 정주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부산교통공사, 20~25일 사랑나눔 헌혈운동

부산교통공사는 오는 20~25일 사랑나눔 헌혈운동에 동참한다고 19일 밝혔다.

헌혈은 20일 노포차량사업소, 21일 호포차량사업소, 22일 본사 및 경전철운영사업소, 25일 노포차량사업소, 26일 호포차량사업소 등 5일 동안 진행된다.

부산혈액원은 단체 헌혈을 위해 헌혈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동래구보건소,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신청 접수

부산 동래구보건소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금연구역 지정 신청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동래구는 담배 연기 없는 아파트 조성을 위해 2016년 처음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제도가 실시된 이후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금연구역 지정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금연아파트 신규 신청은 공동주택의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의 전체 또는 일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공동주택의 거주 세대주 2분의 1이상의 동의와 관할 구청장의 확인을 거쳐 지정된다.

금연아파트로 지정되면 보건소는 표지판 제작 및 현수막 게첨 등 홍보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래구, 도시농업육성사업 대상자 신청 접수

부산 동래구는 오는 20~28일 '2019년 도시농업육성사업'을 대상자 신청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원내용은 관내 옥상 및 지상에 텃밭 조성지가 있는 개인 주택, 학교, 유치원, 공공시설 등에 텃밭상자, 상토, 모종 등 800세트를 보급할 예정이며, 지원한도는 단독주택 100만원 이내, 공공기관 등 2000만원 이내이다.

yulnetphot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