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부산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담당자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부산병무청은 18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담당자 700여명을 대상으로 '복무관리 규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제뉴스

권병태 부산병무청장이 18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담당자들에게 당부말씀을 하고 있다/제공=부산병무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회복무요원 제도'는 공익목적 수행에 필요한 사회서비스 업무 등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써, 부산 및 울산지역의 경우 4500여명의 사회복무요원이 사회복지, 보건의료, 교육문화, 환경안전, 행정 등 각 분야에서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병무청에서는 이들에 대한 엄격한 복무관리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국가기관, 지자체, 공공단체, 사회복지시설 등의 복무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연 2회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들어 처음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규정과 사회복무포털시스템 사용법 등 복무기관 담당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복무관리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복무부실을 사례 중심과 질의응답을 통해 복무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 복무관리 담당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권병태 부산병무청장은 이날 교육에 앞서 복무관리 우수 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한편, 인사말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함께 복무부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울산지역 복무기관 담당자 교육은 오는 19일 울산가족문화센터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