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 독서왕 배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원민 학생 '책 읽는 가족'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진=충청일보 최근석기자]충남 당진지역 작은도서관 중 하나인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이 독서왕을 배출했다.

당진시립도서관에 따르면 평소 원당꿈초롱도서관을 애용하는 이원민 군(원당초 3년) 가족(사진)이 '책 읽는 가족'에 선정됐다. '책 읽는 가족'은 매년 KB국민은행과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이 독서문화 증진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한 해 동안 작은도서관에서 책을 가장 많이 읽은 가족을 선정하는 상이다. 2018년 책 읽는 가족에 선정된 이원민 군 가족은 가족 모두가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에 가입돼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이원민 군이 원당꿈초롱도서관에서 읽은 도서만 200권에 달하며 원민 군의 엄마 김지희씨와 아빠 이창우씨도 각각 170권과 120권의 책을 대출했다.

지난 13일 홍승선 시립도서관장으로부터 상패를 전달 받은 이 군은 "앞으로도 책을 많이 읽을 것"이라며 다부진 각오를 내비쳤다.

홍승선 시립도서관장은 "당진에서 책 읽는 가족이 선정된 만큼 우리 지역에서 책 읽는 분위기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립도서관에서도 독서문화축제에서 다독자와 다독가족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을 갖고 있는 만큼 더 많은 가족들이 책 읽기에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근석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