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제천시 용두산 삼림욕장서 캠핑 즐기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 용두산 산림욕장 내 조성한 오토캠핑장이 수탁자 선정을 마치고 지난 1일부터 개장해 운영 중이다.시는 지난 2015년 지역경제 활성화 및 가족단위의 건전한 여가, 휴양문화 정착을 위해 용두산오토캠핑장을 건립했다.

그러나 수탁자 선정 시 최고가 경쟁입찰 방식에 따른 과다경쟁으로 낙찰 받았던 운영자가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 두 차례나 운영을 포기한 바 있다.

국제뉴스

용두산 오토캠핑장 모습(사진=제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시는 관련 조례 개정으로 운영자 공개모집을 통한 민간위탁으로 사업자 선정 방식을 전환해 지난 달 수탁자 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운영자를 선정했다.

용두산 오토캠핑장은 모두 5255㎡면적에 캠핑데크(주차공간) 28면, 관리사무소(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1동,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캠핑장 주변의 한방생태숲, 자연송림, 야생화단지는 울창한 수목을 자랑하는 산림욕장 내에 위치하고 있어 캠핑을 즐기는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용두산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와 캠핑장 앞 하천의 물놀이장은 가족단위로 캠핑을 즐기기에는 최적의 장소이다.

사용료는 야영테크 A구역(4.0×5.0, 5명 기준)의 사용료는 평일 2만원, 주말 2만5000원(성수기 3만원)이며, 야영데크 B구역(5.0×7.0, 8명 기준)는 평일 2만5000원, 주말 3만원(성수기 3만5천원)이다.

제천시에 주소를 둔 사람은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