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글로벌포스트]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하드포크 문제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K캐피털 CEO “비트코인 가격 50% 저평가돼 있어”

유력 암호화폐 투자자인 브라이언 켈리 BK 캐피털 CEO가 올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개인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17일(현지시간)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브라이언 켈리는 현재의 비트코인 가격이 50% 가량 저평가되어 있는 만큼 암호화폐 가격 침체기가 길게 이어지지 않으리라고 예측했다. 아울러 “2020년에는 비트코인 ETF 출시가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도 함께 내놓았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탈릭 부테린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 문제없다”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이 이달 말로 예정된 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에 대해 ‘보안 문제는 없다’고 일축했다. 1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부테린은 콘스탄티노플 버전의 스마트 계약 관련 기능인 크리에이트2(Create2)에 대한 보안 우려에 대해 “해당 기능이 보안 문제로 확대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는 오는 2월 28일 경 진행될 예정이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日 신경제협회, 암호화폐 소득세 인하 요청

일본의 경제단체 일본신경제협회(JANE)가 암호화폐 거래 소득세 인하를 정부 당국에 요청했다고 1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JANE은 일본 금융청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에 따른 소득세율을 현재 55%에서 주식양도소득세율인 20% 수준으로 낮출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JANE은 IT기업들이 중심이 된 경제단체로, 일본 최대의 전자상거래기업인 라쿠텐이 회장사로 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히텐슈타인, 우체국에서 비트코인 판매

친암호화폐 정책을 적극 펼치고 있는 유럽의 소국 리히텐슈타인이 암호화폐 대중화를 위해 우체국에서 비트코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16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이 전했다. 리히텐슈타인 우정국은 암호화폐 ATM 업체 등과 제휴, 지난 2월 15일부터 비트코인 판매를 개시했다. 리히텐슈타인 우정국은 암호화폐 사업에 대해 “신규 수종 사업 개척의 일환”이면서 “암호화폐 구입도 일반적인 환전 절차와 다를 바 없다”고 설명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상승세 … 비트코인 3637달러

18일 오전 암호화폐 시장은 전반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오전 7시 코인360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0.21% 내린 3637달러를 기록해 3600달러 박스권을 유지하는 모습이다. 리플은 0.05% 상승한 30센트를, 이더리움은 6% 상승한 131달러를, 비트코인캐시는 0.06% 하락한 122달러를, 이오스는 2.87% 오른 2.8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chu@fnnews.com 추현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