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강릉시, 상반기 2,704억원 신속집행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강릉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릉=국제뉴스)김현주 기자 = 강릉시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 대응하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상반기 예산의 55.5%인 2,704억원에 대하여 신속 집행을 추진한다.

강릉시는 장시택 부시장을 중심으로 한 신속집행추진단을 가동하는 한편,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크고 시민들의 체감 효과가 높은 일자리 사업과 국고보조 사회기반시설(SOC) 사업을 중심으로 신속 집행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세부 추진사항으로는 서민일자리 창출,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장애인 활동지원,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자활 등 일자리 사업의 상반기 배정인원 확대 등을 통해 상반기 일자리예산 중 64%이상 집행하고, 생활 밀착형 SOC사업과 도로사업, 지방하천사업, 재해위험지역 등 SOC관련 예산액의 55%까지 집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실시설계, 계약심사, 공모 등 예산집행을 위한 사전절차를 조기에 마무리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집행에 돌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상반기 경기 부양을 위해 조기에 1회 추경을 편성하여 상반기 재정지출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유제춘 기획예산과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역할로서 신속집행을 적극 추진하고, 경제회복을 위해 필요한 사업들이 적시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