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꿈의 오케스트라 '세종' 단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초1∼중2 … 내달 22일 접수

1인 1악기 무상 대여·교육

[세종=충청일보 최성열기자]세종문화원 꿈의 오케스트라 '세종'이 2019년도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꿈의 오케스트라 '세종'은 지역 사회취약계층 아동ㆍ청소년을 우선으로 상호 학습과 협력을 끌어내는 오케스트라 음악교육을 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을 돕는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1학년∼중학교 2학년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신입 단원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트럼본 등이다. 단원 모집 후 악기 배정을 하고 1인 1악기를 무상 대여해 교육한다.

희망하는 청소년은 세종시청, 세종문화원 누리집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오케스트라 응모원서 및 기타 증빙서류를 갖춰 세종문화원 방문 또는 이메일(cc339jcw@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원서 접수는 다음달 22일 오후 6시이며, 1차 서류 합격자는 같은달 25일 문화원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이어 27일 면접시험을 진행한다.

선발된 단원은 3월부터 매주 월, 수 정규수업과 금요일 분반 수업을 통해 클래식 음악에 기반을 둔 악기교육 및 오케스트라 합주, 교향곡 및 영화 OST 등의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또 방학캠프, 정기연주회, 향상 및 교류 음악회 등 모든 활동 지원과 정서함양 교육 및 개인별 악기 무료 개인지도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문화원(☏044-865-241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한다.

최성열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