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금호고속 8년연속 가족친화기업 인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CBS 임영호 기자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호고속(사장 이덕연)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8년 연속 인증을 받았다.

금호고속은 업계 최초로 지난 2013년에 가족친화 기업 인증을 획득한 이래로 2016년과 2018년에 유효기간 연장심사를 통과했다.

이로써 금호고속은 오는 2021년까지 연속 8년동안 가족친화 기업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여성가족부가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층의 리더십과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종합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금호고속은 육아지원 프로그램(출산축하금 및 보육지원금 지급)과 자녀 여름방학 강좌 운영, 여성 육아휴직 의무사용, 가족친화 직장교육 실시, 현장 감성경영(1년 365일첫 차 운행 승무사원 현장 격려), 패밀리데이 제도, 퇴근시간 지키기 운동 등 가족 친화적인 다양한 제도를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덕연 금호고속 사장은 "올해부터 시차 출퇴근제를 도입해 워라밸 문화가 한층 더 자리잡았고 직원들이 행복해야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로 이어진다고 믿는다"며,"앞으로도 일할 맛 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과 직원의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를 확대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