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라이프 트렌드] 중노년 무릎·엉덩이 관절 돌보는 건기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관절통치’ 2종 세트 할인 판매

중앙일보

겨울철은 빙판길 낙상사고가 잦은 계절이다. 팔꿈치·무릎·엉덩이 관절이 약한 사람에게는 더 위협적이다. 60대 이후엔 낙상사고를 겪지 않더라도 평생 사용한 관절이 닳거나 골밀도가 줄어들면서 퇴행성 관절염을 유발하기 쉽다. 폐경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도 관절 건강을 위협한다. 평소 관절 건강을 지키려면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칼슘이나 비타민D가 풍부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해 관절의 기능을 유지해야 한다. 관절 건강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광동제약은 관절 건강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관절통치’(사진)를 출시했다. 관절통치는 ‘관절통치호(好)’와 ‘관절통치락(樂)’으로 구성된 세트다. 평소 관절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 관절과 연골의 건강관리가 필요한 사람, 체중 과다나 무리한 운동으로 관절에 무리를 느끼는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관절통치호’는 액상 파우치 형태의 제품이다. 주원료는 강황 추출물(터마신)이다. 관절염 경계에 있는 120명(평균 연령 57세)을 대상으로 하루에 강황 추출물 1000㎎을 섭취하게 했더니 6주 만에 관절 통증 및 관절 마찰음은 86.2%, 관절 불편함은 83.3% 줄어든 것으로 보고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강황 추출물에 대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관절통치락’은 정제 형태의 제품이다. 주원료는 엠에스엠(MSM·디메틸설폰)과 칼슘, 아연, 비타민D, 비타민 B1·B2·B6 등이다. 엠에스엠은 관절의 연골 및 인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재료다. 인체적용 시험에서 관절이 불편한 사람이 12주간 엠에스엠을 하루 6g씩 먹었더니 관절평가(WOMAC) 결과 통증 수치가 58에서 43으로, 관절 뻣뻣함은 51.2에서 41.1로 줄었다. 수치가 낮을수록 개선된 것을 의미한다. 식약처는 엠에스엠에 대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중앙일보

이 밖에도 이 제품에 들어 있는 칼슘과 비타민D는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분열에 도움을 준다. 광동제약은 ‘관절통치’ 출시를 기념해 오늘(18일)부터 ‘관절통치호’와 ‘관절통치락’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가격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주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화로만 진행하며 구입 시 제품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1544-6466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