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내일도 미세먼지 기승…전북 내륙 아침 한때 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국 대체로 맑고 추위 강하지 않아

낮 최고 서울 5도, 강릉 8도, 광주 9도, 부산 10도

뉴시스

【서울=뉴시스】 16일 경남 거창군 거창읍 거창여자고등학교 운동장에서 학생들이 눈사람을 만들고 있다. 2018.12.16. (사진=거창군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빛나라 기자 = 17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곳곳의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을 나타내는 가운데 전북 내륙에 아침 한때 눈발이 조금 날리겠다.

16일 기상청은 "17일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아침에 서울·경기도부터 차차 맑아져 오후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또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북 내륙은 아침 한때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새벽부터 오전 사이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은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망했다.

전북 내륙, 제주도 산지의 예상적설량은 1㎝ 내외다. 예상강수량의 경우 전북 내륙, 울릉도·독도, 제주도 산지에서 5㎜ 미만을 기록하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1도, 춘천 -3도, 강릉 1도, 청주 0도, 대전 0도, 전주 1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3도, 제주 8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5도, 수원 5도, 춘천 4도, 강릉 8도, 청주 6도, 대전 7도, 전주 7도, 광주 9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제주 11도 등이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16일 오전 경남 함양군 마천면 도마마을 다랭이 논에 하얀 눈이 내려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2018.12.16. (사진=함양군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예보에 따르면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제주권은 '나쁨'을 나타내겠다. 그 밖 권역의 미세먼지 수치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3.5m로 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내륙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다"며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sout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