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롯데마트, "노르웨이산 생연어 고등어 들여가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성훈 기자]
머니투데이

김현식 롯데마트 서울역점 부점장(왼쪽부터), 추현우 롯데마트 신선식품부문 수산담당 MD, 군바르 비에 (Gunvar L. Wie)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일본 총괄이사가 연말 특집 노르웨이 수산물 이벤트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연말 특집 노르웨이 수산물 이벤트’를 열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노르웨이 수산물 제품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노르웨이수산물 위원회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13일부터 7일 간 전국 롯데마트에서 진행되며 노르웨이에서 직배송된 신선한 생연어 제품과 자반 고등어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0월과 11월에 수입된 노르웨이산 연어는 총 4538 톤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최근 다이어트와 웰빙 바람에따라 연어와 고등어 소비가 늘어나는 것이다.

군바르 비에 (Gunvar L. Wie)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일본 총괄이사는 "연어와 고등어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로서 다양한 조리법으로 요리될 수 있어 연말 파티에서 더욱 빛을 발할 식재료기"라고 말했다.

추현우 롯데마트 신선식품부문 수산담당 MD는 “국내에서 연어, 고등어 등 노르웨이 수산물의 인기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와 함께 노르웨이 생연어와 자반 고등어를 활용한 수산물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조성훈 기자 search@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