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동원F&B, 옴니채널로 '동원참치' 브랜드 마케팅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원참치 쿡캔 발매 기념, 최초 디지털 광고 선봬

소비자 참여형 경품행사, 마케팅 전략으로 친밀도↑

미니언즈·뽀로로 콜래보, 팝업스토어서 다양한 요리

이데일리

‘동원참치 쿡캔’ 참치캔 레시피 디지털 광고 영상 이미지. (사진=동원F&B)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동원F&B가 최근 동원참치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며 ‘옴니채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옴니채널 마케팅은 ‘모든 것 혹은 모든 방식’을 의미하는 ‘옴니(omni)’와 유통 경로를 뜻하는 채널(channel)을 합성한 단어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체계를 말한다.

동원F&B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 및 참치캔 레시피 마케팅과 함께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 운영·온라인 경품행사·바이럴 영상 등 다양한 통합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최근 세계 최초의 레시피 참치캔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공개한 디지털 광고 영상이 대표적이다. 디지털 광고 집행은 이번이 최초로, 유튜브와 네이버TV·카카오TV 등 각종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참치마요덮밥·참치미역국·참치김치전 등 다양한 간편 참치캔 레시피를 담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영상을 보며 요리를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또 제품을 구매해 직접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 참여할 수 있는 ‘참치 어디까지 먹어봤니’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동원F&B는 ‘미니언즈’와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귀여운 미니언즈의 표정이 다양하게 새겨진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 국가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의 콜래보를 통해 어린이 맞춤형 참치캔, ‘동원 뽀로로 참치’ 등을 선보였다. 이번 콜래보를 기념해 온 가족을 위한 ‘뽀로로파크’ 국내 6개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강남 가로수길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코엑스 등에서 다양한 테마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소비자들이 현장에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을 진행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