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산청소식]산엔청복지관,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호응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산청=뉴시스】정경규 기자 = 경남 산엔청복지관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산청=뉴시스】정경규 기자 = ◇산엔청복지관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호응

경남 산엔청복지관이 법무부의 지원으로 진행 중인 무료법률상담 서비스가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11일 산엔청복지관에 따르면 취약계층과 지역주민들의 ‘권익옹호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무료법률상담 서비스의 이용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무료법률상담은 법무부의 ‘찾아가는 법률서비스 법률홈닥터 사업’의 하나다. 법무부가 지자체와 사회복지기관 등에 변호사를 파견해 저소득층과 장애인,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군에서는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오후 2시에 김아영 변호사(법무부 인권구조과)가 산엔청복지관을 찾아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한다.

빅지관은 법률상담 뿐만 아니라 각종 정보제공, 법률자문, 법 교육, 소송구조, 조력기관 연계 등의 내용을 직접 대면 상담하거나 전화 또는 출장상담 하고 있다.

◇산청 단성면 오는 15일 플리마켓 ‘논두렁 밭두렁’

산청군 단성면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복지회관 근처 소공원에서 플리마켓 ‘논두렁 밭두렁’이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논두렁 밭두렁’은 지역주민들과 지역 농특산물 생산 업체들이 참여해 직접 기른 농산물과 약초 등 여러 물품을 판매하거나 물물교환하는 벼룩시장 형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11월말 처음 열린 플리마켓에는 15개 업체와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참여자들은 15일 열리는 장터에서 ‘연말연시 지역민 돕기 자선바자회’와 문화공연을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플리마켓 차여자들이 직접 기부한 물품으로 이뤄지는 바자회라 의미가 깊다.

단성면 플리마켓 ‘논두렁밭두렁’은 판매자의 자격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다. 다만 직접 생산한 농산물, 임산물, 축산물 등 직접 생산 가공한 제품이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산청 춤·이야기 어우러진 ‘비보이’ 공연

산청군은 오는 13일 오후2시 산청문화예술회관에서 12월 정기공연을 가진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의 일환으로 산청군민과 관내 청소년들에게 문화향유기회 제공과 연말연시 감동과 희망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YOUNG GALAXY’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스토리와 춤이 함께 어우러지는 비보이 공연으로 꾸려졌다. 스트리트 댄스 등 다양한 예술적 장르와의 협연으로 이뤄진 참신하고 창의적인 공연이다.

jkgy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