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씨게이트-IBM, 블록체인으로 HDD 위조 방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씨게이트테크놀로지와 IBM은 블록체인 및 보안 기술을 통해 제품 위조를 줄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드 드라이브 디스크(HDD)의위조를 막고자 하는 제조 및 조립사,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IBM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하드 드라이브 제품의 정품 여부를 감별해, 새로운 차원의 다중 보안을 가능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제위조방지연합에 따르면 국제적으로 거래된 위조 및 불법 전자기기 제품의 규모는 2009년 기준 1.7조달러 이상에 달한다.

이번 협력에 따라 씨게이트는 '씨게이트 시큐어 전자 ID' 기반의 정품 인증 데이터를 제조 시점에 IBM 클라우드 상의 IBM 블록체인 플랫폼에 업데이트하게 된다. 각 드라이브의 유일 식별 정보는 전자 지문처럼 기능해 하드 드라이브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드라이브의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와 함꼐씨게이트의 삭제 인증 기능은 암호화된 삭제 기술을 사용해 데이터 삭제 시 디지털 인증서를 생성한다. 씨게이트 시큐어 공개키 관리 시스템(PKI)의 기기로 전자 서명할 수 있고, 서명된 인증서는 전 세계 데이터 프라이버시 법에 따라 준수 관리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에 보관된다.

IBM 블록체인 플랫폼은 리눅스 재단의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 분산 원장 프레임워크로 구동된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