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2018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상품·봉사로 사회에 건강한 가치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8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대형마트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중앙일보

롯데마트는 꿈나무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꿈나무 재능 육성 드림캐처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1998년 강변점 개점을 시작으로 발전을 거듭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건강’이라는 집약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안하는 ‘건강가치 제안 전문회사’로 탈바꿈해 향후 20년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 발행되는 전단의 메인 테마를 ‘Health is everything’으로 선정,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상품군을 중심으로 연중 건강 가치를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나눔과 상생으로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비전을 갖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11년 10월 롯데마트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롯데마트 샤롯데봉사단’을 창단했다. 이후 현재까지 전국 132개 봉사단이 132개 아동복지시설의 7000명 꿈나무와 결연을 하고 바른 성장과 자립을 후원하고 있다. 누계 10만 명의 봉사단원이 40만 시간의 나눔활동에 동참했다.

또 음악적 재능이 있음에도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꿈과 재능을 포기하기 쉬운 아이에게 전문 레슨과 장학금 등을 지원하는 ‘꿈나무 재능 육성 드림캐처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업의 본질에 입각해 청년&스타트업 기업의 육성과 성장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건강한 생태계 구성에도 힘쓰고 있다. ‘글로벌 청년&스타트업 창업 대전’과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열린 중소기업 상품 상시 발굴 플랫폼 ‘엘-스타트업박스(L-StartupBox) 운영’이 이에 해당한다.

롯데마트는 전국의 100개 환경부 지정 롯데마트 친환경 녹색매장을 기반으로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모든 점으로 확대해나가는 등 친환경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