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다큐·군정뉴스 화제
전국 지자체 벤치마킹 줄이어
군은 최근 품바 다큐멘터리 50분 분량을 자체 제작해 지상파 TV,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했다.
이번 다큐멘터리 제작을 통해 음성품바축제가 지역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특히 군이 보유하고 있는 드론 등 최신 방송장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군내 기업체 대상으로 홍보영상물을 제작해 기업체에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서 제작 방송되는 인터넷 방송은 다양한 행사와 동향을 소개하는 음성 군정 뉴스, 포근한 고향 소식과 주민들의 삶을 다룬 마을 탐방 프로그램, 군민과 함께 군정을 살펴보는 관공서 사람들, 음성군 곳곳의 화젯거리나 생활 정보를 전하는 특집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입소문을 타고 타 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경남 거창군과 강원 영월군, 충북 제천시 등 전국에서 음성군 인터넷방송의 기술을 전수받기 위해 방문하고 있으며 지역 초ㆍ중ㆍ고 대학에서도 음성군청 스튜디오를 월 1~2회 수시견학 방문하고 있다.
음성군 인터넷 방송은 직영 운영 방식으로 모바일과 연동해 제작ㆍ관리비용을 절감하고 상시 영상 게시 시스템을 구축해 음성군의 소식을 보다 신속하고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김록현 기자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