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대전충남소식] 논산시 전통두레풍물보존회, 민속예술축제 대통령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논산시 전통두레풍물보존회, 민속예술축제 대통령상
[논산시 제공=연합뉴스]



(논산=연합뉴스) 충남 논산시 전통두레풍물보존회(회장 주시준)가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민속마을에서 지난 12∼14일 열린 국내 최대 규모 민속축제인 '제59회 한국민속예술축제'에 충남대표로 참가, '논산 전통두레풍장'으로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59회 한국민속예술축제 추진위원회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한 이번 축제에는 이북 5도를 포함, 전국 20개 시도 대표 1천200여명이 지역을 대표해 열띤 경연을 벌였다.

대전교육청, 학교혁신 팸플릿 제작 배포

연합뉴스

'창의인재씨앗학교' 팸플릿
[대전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인재씨앗학교를 이해하고 학교별 우수 프로그램을 공유, 학교혁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한눈에 보는 학교혁신 팸플릿 '창의인재씨앗학교' 7천 부를 제작, 학교와 기관에 배포한다.

한눈에 보는 학교혁신 팸플릿 창의인재씨앗학교에는 대전혁신학교 현황과 그동안의 성장 과정, 현재 혁신학교로 운영되고 있는 14개교의 특색 프로그램들을 자세히 담았다.

대전 대성여고,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활동' 진행

연합뉴스

중학생들의 '진로체험활동'
[대전 대성여고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 대성여자고등학교는 초·중·고 연계교육과정의 하나로 이달 한 달간 '2018년 진로체험활동'을 진행한다.

특성화고에 관심 있는 중학교 3학년이 대상으로, 대성여고에 방문해 2시간 동안 진로 분야 별 학과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진로체험부스에서는 2019학년도 대성여고 학과개편에 따른 경영회계과·보건간호과·미디어디자인과·외식조리과·뷰티 디자인과 진로체험이 진행된다.

학과 특성에 따라 '미니 건강검진', '나도 가수다', '토르티야 만들기',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 진로체험 과정을 재학생 도우미들과 함께하고,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도 풀 수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