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동양건설산업, 남양주 최대 복합단지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19일 분양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조감도 [사진제공 = 동양건설산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양건설산업은 오는 19일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일대에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별내지구 7-1∼7-4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 3개동 규모의 업무·쇼핑·문화·주거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로,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 '파라곤 타워'(지하 1층~지상 3층 약 5만940㎡)와 국내 최초 키즈맘 전문 상업시설 '파라곤 스퀘어'로 구성된다.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 최초로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전문 복합몰로 조성된다. 이곳에는 키즈 관련 시설을 비롯한 문화, 외식 및 보육시설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부동산 개발업체가 시설을 통째로 임대하고 이를 다시 재임대해 관리하는 사업 방식인 '마스터리스'를 도입해 연 5.5%의 연간 수익률(자기자본이 100%일 경우)을 보장한다. 또 약 6100㎡ 규모의 어린이 직업 체험관을 비롯해 키즈파크, VR파크 등 주요 집객시설은 개발사에서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파라곤 타워'는 최근 오피스시장에서 선호 받는 '섹션오피스'형으로 설계했다. 섹션오피스는 1개 층을 분할할 수 있는 모듈 구조 설계로, 1인 창업자부터 기업체까지 다양한 계약자가 원하는 면적을 분양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최적의 업무공간을 위한 휴게실, 회의룸, 피트니스센터(샤워실), 보육시설 및 옥상정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숙사는 전용 16㎡와 34㎡로 구성돼 있다.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인 만큼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은 물론 4년간 100%, 이후 2년 간은 50%의 법인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계약자에게는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대출 혜택을 제공하며, 전매제한도 받지 않아 투자수요의 관심도 예상된다.

별내지구 내 별내역(경춘선)은 오는 2023년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이 개통할 경우 환승역으로 거듭난다. 또 2020년 12월에는 4호선 별내북부역도 개통될 예정이며, 외곽순환도로 별내IC와 포천세종고속도로, 덕릉터널도 가까워 이를 통해 전국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인접 지역인 서울 노원구, 중랑구와 경기 구리, 남양주 등지에 1만3000여 개의 기업체가 분포돼 있는 데다 2022년 착공예정인 경기북부2차 테크노밸리에는 1500여 개의 첨단기업(근로자 1만3000여명)이 입주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