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 투시도 [사진제공: 동원개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동원개발은 이달 중 인천시 중구 운서동 일대에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영종하늘도시 A3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420세대(전용 ▲74㎡ 148세대 ▲84㎡ 27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주변에서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미단시티, 한상드림아일랜드, 제3연륙교 등 추진 중인 개발호재가 많은 만큼 관심이 예상된다.
사업지 바로 앞에 있는 영종대로를 비롯해 인근의 영종IC, 신불IC, 금산IC, 인천대교, 영종대교, 공항철도를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영종초 및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영종물류고 등 교육시설과 레일바이크·캠핑장·야외공연무대 등이 들어선 씨사이드파크 및 마트·병원·학원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 가깝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지난 2016년 4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사전심사 적합 통보를 받고 사업비 총 1조5000억원을 투자해 조성 중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를 비롯해 인천도시공사가 시행하는 미단시티 개발, 민간 제안으로 실시되는 최초의 항만재개발사업인 한상드림아일랜드 등이 대표적이다.
또 2020년에는 중구 중산동~서구 청라동을 연결하는 총 연장 4.66km의 제3연륙교 건설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대한교통학회에 따르면 제3연륙교 개통 시 1조2000억원 규모의 생산유발효과가 예상된다.
세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평면으로 설계했다. 팬트리 등 공간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수납공간 특화도 적용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