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 런던서 이색 마케팅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영국 런던에서 '퀵드라이브' 세탁기의 제품력을 예술 작품을 활용해 홍보하는 이색 캠페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퀵드라이브는 드럼 세탁기에 전자동 세탁기의 회전판 방식을 결합해 강력한 세탁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세탁 시간을 절반 가까이 줄여 호평을 받는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런던 내 ▲ 복합 쇼핑몰 원 뉴 체인지 ▲ 배터시 공원 ▲ 러셀 스퀘어 ▲ 킹스 크로스 역 등 명소에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와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등의 예술작품을 활용한 캠페인을 벌였다.

미켈란젤로의 다비드가 퀵드라이브 세탁기 위에서 셔츠를 어깨에 걸치고 있는 모습과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이 제품 앞에서 빨래 코스를 고민하는 모습 등을 재치 있게 표현해 현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퀵드라이브는 최근 영국의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로부터도 최고 평점인 별 5개 만점을 받기도 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탁월한 세탁 성능과 빠른 세탁 시간, 적은 유지비용 등 세탁기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퀵드라이브를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올해 들어 영국 드럼 세탁기 시장에서 8월 기준 17%의 점유율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특히 700유로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는 39% 수준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송명주 상무는 "앞으로도 혁신 제품과 새로운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 런던서 예술작품 활용해 '퀵드라이브' 이색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영국 런던에서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작품을 활용해 '퀵드라이브' 세탁기 이색 홍보 캠페인에 나섰다. 2018.10.12 [삼성전자 제공]



연합뉴스

삼성전자, 런던서 예술작품 활용해 '퀵드라이브' 이색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영국 런던에서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작품을 활용해 '퀵드라이브' 세탁기 이색 홍보 캠페인에 나섰다. 2018.10.12 [삼성전자 제공]



ykb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