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특허청,10~11일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특허청은 10~11일 호텔 인터불고 원주(원주시 반곡동) 컨벤션홀에서 ‘2018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연다.

올해로 7번째인 이번 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강원도내 최대 과학기술 행사인 ‘강원과학기술대축전’과 연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과 기업성장 우수 사례가 전시·공유되고, 지역의 우수 IP(지식재산) 인재들이 기업의 채용담당자들에게 직접 자기를 알리는 ‘IP 인재 스카우트 경진대회’가 열린다.

지역 우수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와 모의 크라우드 펀딩, 기업-투자자 만남의 장도 펼쳐진다.

대학, 공공기관 등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에 대한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기술이전 협약과 유망기술세미나, 투자 상담 등도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도내 유관기관과 함께 AI(인공지능), MR(혼합현실), 드론, 로봇 체험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과학기술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체험행사가 펼쳐진다.

10일에는 강원도의 과학기술 및 지식재산 발전에 공헌한 과학인과 기업인, 도민을 격려하고자 ‘강원과학기술대상’과 ‘강원창의아이디어·디자인공모전’을 시상하고, 지식재산 유공자를 표창한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지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식재산으로 권리화되고, 창업으로 연결되어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pcs420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