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與, 박홍근 을지로위·장경태 청년위원장 등 전국위원장 선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성위원장에 백혜련·사회적경제위원장에 김정호 당선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나혜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전국여성·청년위원장 등 8개 부문의 전국위원장 당선자를 공고했다.

민주당 선관위에 따르면, 전국여성위원장에는 단수 등록한 백혜련 의원이 찬반투표에서 97.46% 득표율로 당선됐다.

전국노인위원장에는 선진규 현 고문이 김손 전 의원과 최두식 전 전국실버위원회 부위원장을 누르고 36.21%를 득표하며 당선됐다.

전국청년위원장에는 장경태 전 전국청년위 수석부위원장(52.27%)이 이상훈 전 전국청년위 부위원장과 정국진 전 전국청년위 부대변인을 꺾고 청년위원장에 이름을 올렸다.

전국대학생위원장에는 전용기 전 전국대학생위 부위원장이 이윤재 전 충남도당 대학생위원장과 문수훈 전 서울시당 대학생위원장, 유선경 대구시당 대학생위원장, 박은수 전 전국대학생위 부위원장을 누르고 40.19%를 득표하며 당선됐다.

전국노동위원장에는 박해철 한국노총 부위원장(57.79%)이 허권 전국금융산업노조위원장을 꺾고 당선됐다.

전국농어민위원장과 을지키는민생실천위원장(을지로위원장)에는 각각 단수 신청한 위성곤 의원(98.97%)과 박홍근 의원(97.40%)이 찬반투표를 해 이름을 올렸다.

사회적경제위원장에는 김정호 의원(60.24%)이 이회수 전 정책위 부의장을 누르고 당선됐다.

앞서 민주당은 7~8일 ARS 투표와 여론조사를 실시, 전국위원장을 선출했다.

한편, 전국장애인위원장은 8~9일 본경선을 거쳐 선출된다. 전국장애인위원장에는 홍서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관광협회 대표와 이상호 전 서울시의원과 김영웅 20대 총선 비례대표 후보, 최종현 경기도의원과 문상필 호남대 교수가 경선에서 맞붙고 있다.
freshness41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