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문 대통령, 김광두 부의장 면담…"소득주도성장에 매몰되지 말아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와대, "김 부의장, 소득주도성장 전환 요구 없었다"

아주경제

여야 5당 원내대표 만난 문재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낮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 5당 원내대표 초청 오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8.16 scoop@yna.co.kr/2018-08-16 15:03:32/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김광두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과 1시간 가량 대화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31일 오후 춘추관 브리핑에서 "경제수석과 경제보좌관이 배석했고 국민경제자문회의 활동 상황 보고 뒤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해 말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운영 방안 중에는 곧 열리는 국민경제자문회의에 문 대통령이 참석해줄 것과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 장하성 정책실장이 자주 국민경제자문회의에 방문해 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과 김 부의장은 소득주도성장을 포함한 경제정책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김 대변인에 따르면 김 부의장은 "소득주도성장은 사람 중심 경제의 한 부분"이라며 "소득주도성장 논쟁에 매몰되지 말고 사람 중심 경제라는 큰 틀에서 얘기하자. 백 투 더 베이식(Back to the basic). 기본으로 돌아가자"라고 말했다.

또 김 부의장은 사람 중심 경제의 주요한 방안 중에 하나로 인력 인재 양산, 인력 양성을 건의했다고 김 대변인은 밝혔다.

주진 기자 jj72@ajunews.com

주진 jj7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