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장하성 "김동연과 의견차 있었지만 호흡 잘 맞추고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사하는 장하성 정책실장과 김동연 경제부총리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은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갈등설에 대해 "현재까지는 호흡을 잘 맞추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린다"며 일축했습니다.

장 실장은 오늘(22일) 오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김 부총리와의 경제인식에 대한 생각'을 묻는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습니다.

장 실장은 "사회 현상을 보는 다양한 시각이 있을 수 있고, 현상에 대한 진단도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정부가 지향하는 경제의 틀은 동일하지만, 그 틀을 갖고 국민을 더 잘살게 하는 정책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는 의견의 차이가 있는 경우도 분명히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 부총리와는 당연히 우리 경제 여러 이슈에 대해 자주 토론하고 다른 의견을 서로에게 감추지 않고 명확하게 확인하는 기회를 자주 가졌다"며 "필요할 땐 대통령을 모시고 같이 토론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장 실장은 "일단 토론을 거쳐서 정책을 선택한 이후에는 지금까지 김 부총리와 다른 방향으로 정책을 했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정책의 집행은 김 부총리를 중심으로 한 경제부처가 하는 일"이라고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 내가 보낸 영상이 SBS 뉴스로! 제보하기 '클릭'
☞ [아시안게임 특집 뉴스] 생생 경기 하이라이트 보러 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