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기보, '제3회 청년·기술창업교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기술보증기금 전경.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다음달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시 서초구 소재 토즈 강남 2호점에서 '2018년 제3회 청년·기술창업교실'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창업 후 3년 이내자 포함)는 내달 4일까지 기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정보통신(ICT), 신재생에너지, 4차산업혁명분야, 지식문화산업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하는 만19∼39세 이하의 (예비)청년·기술창업자이며, 선정자는 9월5일 개별통지 된다.

교육은 9월12일부터 3일간 총 2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의 실제 창업환경에 맞춰 구성된다.

교육내용은 ▲투자를 부르는 프레젠테이션 및 프레젠테이션 기법 ▲실리콘밸리의 고객 개발 ▲비즈니스 모델 최적화 고객 개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청년 창업 성공사례 ▲청년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의 이해 ▲R&D의 준비와 절차 기술로드맵 및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등이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기보의 예비창업자 사전보증 및 청년·창업우대보증 대상자 선정 등의 혜택을 별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희주 기자 hj89@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