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건강한 가족] 발사르탄보다 우수한 혈압 강하 효과 입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약 아세요? 보령제약 ‘카나브’
중앙일보

.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다. 혈압이 높아도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은 거의 없다. 따라서 고혈압으로 진단받으면 적극적으로 혈압을 조절·관리해야 한다.

최근 강력한 혈압 강하 효과로 주목받는 약이 있다. 보령제약에서 개발한 ‘카나브(Kanarb·사진)’다. 논란이 되고 있는 발사르탄 계열 고혈압 약보다 혈압 강하 효과가 우월하다는 것이 입증됐다. 경증 및 중등도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24시간 혈압 검사를 이용해 카나브와 발사르탄(제품명 디오반)의 혈압 강하 효과를 일대일 방식으로 비교한 결과다. 이를 통해 카나브가 주야간 혈압을 효과적으로 조절한다는 점이 확인됐다. 이번 임상연구 결과는 지난 6월 유럽 고혈압학회에서 발표됐다.

보령제약은 카나브의 다양한 임상연구를 진행·발표하면서 임상학적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실제 카나브를 중심으로 한 카나브 복합제 제품군 관련 논문은 한국에서 1만4151명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카나브 단일제 임상연구를 비롯해 68편에 이른다. 글로벌 시장의 반응도 뜨겁다. 2014년 멕시코를 필두로 중남미에 진출했고 올해에는 동남아까지 처방 국가를 늘리는 데 성공했다. 보령제약은 지난달 28일 싱가포르에 카나브를 발매하면서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