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자격은 제도권 내 학생을 제외한 제천 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재.재료비는 학습자 부담이다.
하반기에 운영될 프로그램으로는 △제천특화브랜드(수생태학습, 식용버섯알기, 꽃 보고 맘도 힐링 원예치유) △자격기본능력향상(컬러도형심리지도, 디톡스 마스터, 의사소통장애와 언어치료, 커피바리스타&까페베이커리, 푸드카빙) △취업능력역량강화(인지행동심리상담, 브런치 마스터, 앙금플라워 떡케익, 미니어처공예전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 세라믹아트, 시민천체관측)이 있으며,
또한 △인문교양(통쾌한속근육을 키워라, 에코크라프트, 재밌는 생활한자, 내손안의 인터넷세상, 사진촬영, 부동산상식, 북 큐레이터) △4차산업혁명 유형(코딩기술 기초, 빅 데이터) △시민어학능력향상 유형(생활중국어 중급, 실전반, 생활일본어 중급, 실전반, 생활영어 중급, 실전반) △전통문화전수 유형(꽃 자수, 상장제의례) 등의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6일부터 선착순 마감되며, 제천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okjcedu.jecheon.or.kr)를 방문해 수강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다음달 3일 개강해 강좌별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수업을 시작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수강해 평생학습으로 시민이 원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행복시민의 동반자 평생학습이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처럼 쾌적한 환경에서 모든 시민이 배우고 싶은 것을 언제든지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남 기자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