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농촌융복합산업 스타트업스쿨’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육성 및 지원 위한 맞춤형 교육"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창업자 및 창업희망자 대상 ‘제1회 경기농촌융복합산업 스타트업스쿨 과정’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파주에 위치한 홍원연수원에서 오는 6~8일 열리는 ‘스타트업스쿨 과정’에는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창업자 및 창업희망자 20명이 참석한다.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이란 농업·농촌자원(1차)과 농산물가공 외식 유통 관광 등 2, 3차 산업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상품과 시장을 창출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과정은 △ 1일차 농촌융복합산업 이해, 농업지원정책, 농산물유통전략 △2일차 식품제조, 식품가공·회계 이해와 마케팅, 고객관리기법 △3일차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제도와 농촌융복합산업 성공사례 및 현장 견학으로 진행된다.

스타트업 스쿨은 경기6차산업활성화지원센터에서 진행하며, 과정에 참여하는 강사는 농촌융복합산업 전문가, 농촌융복합산업 CEO, 창업전문가, 식품안전전문가로 구성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6차산업활성화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정병윤 경기6차산업활성화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촌융복합산업의 미래를 담당할 창업자들에게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김문기 기자 kmg1007@ajunews.com

김문기 kmg100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