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스팀잇X고팍스 웹툰 공모전… 대상에 '블록체인 유니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와 블록체인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스팀잇이 함께 진행한 웹툰 공모전에서 전영광/탁준성 씨의 공동작품 '블록체인 유니버스'가 일반 웹툰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고팍스는 14일 서울 강남구 청담평생학습관 4층 대강당에서 '고팍스x스팀잇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전영광/탁준성 씨의 공동작품 '블록체인 유니버스'가 일반 웹툰 부문 대상을, 이호연 씨의 작품 '꿈'이 4컷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파이낸셜뉴스

이날 시상식은 이준행 고팍스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수상자 28명 등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총 8개 수상 부문에 걸쳐 일반 웹툰 부문 대상 상금 1억원을 비롯한 총 상금 2억원에 상당하는 암호화폐인 스팀(STEEM)이 지급됐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지난 4월 16일부터 6월 17일까지 응모를 진행했다. 일반웹툰/4컷웹툰 부문에서 총 330여 편의 작품이 접수 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준행 고팍스 대표는 "웹툰 공모전은 새로운 웹툰 작가를 발굴하고, 창작자의 권익보호와 투명한 수익구조를 가진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팀잇을 통해 블록체인의 가치를 알리는 뜻 깊은 기회였다"며 "고팍스는 앞으로도 스팀잇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블록체인이 가져다 줄 가치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며 대중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