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성동구, 아이와 엄마 대상 행복한 꽃차교실 강좌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성동구는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 아동 12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행복한 꽃차교실' 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특히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행복한 꽃차교실'은 성수동 아인빌딩 8층 소셜캠퍼스 온 이벤트 홀에서 매주 월요일(16~18시) 강의한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2명의 아이와 학부모는 6월 25일 첫 강좌를 시작으로 총 8회에 거쳐 8월 13일 꽃차교실 1기를 수료하게 된다.

한 기수마다 8회 강의로 올해는 3기까지 운영 할 계획이다. 8주 교육내용은 꽃차의 이해 장미청 만들기 레몬글라스차 메리골드차 등 다양한 꽃을 이용한 차(tea)만들기 및 다육재배 등 원예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아이들의 기질검사(TCI)를 실시해 꽃차 프로그램 후 아이들의 인지능력 및 관계성 향상도를 측정하게 된다.아동의 인지능력 및 관계성을 향상하고 자녀의 이해도를 높여주는 아동친화 프로그램으로, 꽃차전문가와 성동구 아동위원협의회가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주민참여 예산사업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아동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감과 엄마의 자녀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동친화적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