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함양소식]소방서, 의용소방대 주말 상설교육장 운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함양=뉴시스】정경규 기자 = 경남 함양소방서 전경.



【함양=뉴시스】정경규 기자 =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 주말 상설교육장 운영

경남 함양소방서는 7월부터 관내 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주말 상설교육장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의용소방대원은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본교육을 이수한 대원은 1년에 12시간, 기본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대원은 2년에 36시간의 교육훈련 이수를 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

하지만 생업에 종사하는 의용소방대원의 특성상 주중에 실시하는 정기교육 훈련에 참석하기 힘들어 연간 교육 시간을 채우지 못해 원치 않게 해임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교육 미이수로 인한 해임을 해소하기 위해 함양소방서는 주말 상설교육장을 운영해 의용소방대원에게 보다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정기 교육 훈련 불참자이며 센터 관할 구분 없이 교육받고자 하는 교육장에 접수하면 된다.

뉴시스

【함양=뉴시스】정경규 기자 = 경남은행 함양지점이 12일 함양군에 선풍기 70대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함양지점 선풍기 70대 기증

BNK경남은행함양지점 윤성환 지점장이 12일 함양군청 군수실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선풍기 70대(시가 217만원)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날 함양군에 기탁된 선풍기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80%이하의 저소득가구 대상으로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7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경남은행 함양지점은 2016년에도 소외계층을 위해 선풍기, 김장김치와 전기장판, 온누리 상품권 등 6회에 걸쳐 2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함양지리산고속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함양군은 12일 ㈜함양지리산고속 양기환 대표이사가 함양군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날 기탁 받은 이웃돕기성금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80%이하의 저소득가구 대상으로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20세대에 10만원씩을 전달할 예정이다.

jkgy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