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신조어사전] 에너지 뱀파이어 - “내 삶에서 당장 꺼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1931년 개봉한 토드 브라우닝 감독, 벨라 루고시 주연의 영화 '드라큘라' 스틸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영국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가 각본을 쓴 공연이 성황리에 끝나자 객석 한 켠에 있던 그가 일어나 무대에서 답례 인사를 했다. 그런데 갑자기 관중들 가운데 독설을 넘어 야유를 퍼붓는 관객이 일어나 욕을 시작했다. 갑자기 싸해진 분위기에 그를 응시하던 쇼는 대수롭지 않은 듯 “저도 저 신사분 의견에 완벽하게 동의합니다. 그런데 우리 의견에 반대하는 이 많은 관객 앞에서 우리가 뭘 할 수 있겠어요?” 일순간 얼어붙었던 분위기는 완벽하게 반전됐고, 이후 그는 런던 공연계의 유명인사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

에너지 뱀파이어(energy vampire)는 타인의 긍정적 에너지를 빨아먹는 사람을 지칭하는 단어로, 주디스 올로프 캘리포니아주립대 정신과 임상교수가 처음 창안한 말이다. 미국의 경제전문가 존 고든은 당신을 힘 빠지게 하는 수많은 사건과 에너지 뱀파이어들을 경계할 것을 자신의 책 ‘에너지 버스’에서 주문한다. 가정과 직장에서 내 에너지를 빨아먹는 뱀파이어는 누구인지, 또 나 자신이 누군가의 에너지를 빨아먹는 뱀파이어는 아닌지 되짚어 볼 때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