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ADT캡스, 안전한 학교 생활 돕는 ‘학교 안전 패키지’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학교 안전 패키지' 이미지 /사진=ADT캡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전문기업 ADT캡스가 학교 보안과 학생들의 안전 강화에 도움을 주는 ‘학교 안전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안전 패키지’는 △폭력감지 알림 서비스 △옥상 출입통제 서비스 △SOS 비상벨호출 서비스 △통학버스 실시간 운행알림 서비스 △급식실 해충감지 서비스 등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로 구성됐다.

먼저, ‘폭력감지 알림 서비스’는 교내 폭력 상황 발생 시 행동을 감지하여 실시간 알림으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한 서비스다. 딥러닝 기술 기반의 폭력 감지 기능을 통해 2명 이상의 일방?쌍방?집단폭행 등 여러 폭력 상황을 정확하게 감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옥상 출입통제 서비스’는 평상시 옥상으로의 무단 출입을 통제할 수 있어 학내 위험도를 낮출 수 있고, 화재나 비상 시 옥상 출입문의 자동개방도 가능하다. ‘SOS 비상벨호출 서비스’는 위급 또는 긴급 상황 시 비상벨을 누르면 곧바로 상황실 접수 및 정확한 사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신속히 대처할 수 있다. ‘통학버스 실시간 운행알림 서비스’는 학부모가 직접 스마트폰 앱을 통해 통학버스의 위치 및 정류장 도착시간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어 더욱 안심할 수 있으며, ‘급식실 해충감지 서비스’는 급식실?식품창고 등의 해충감지 구역 및 해충발생 빈도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월간 단위 리포트로 제공해 교내 급식 위생 향상에 도움을 준다.

ADT캡스 관계자는 “최근 학교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가 늘어남에 따라 자녀의 안전에 대한 부모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며, “ADT캡스의 보안 노하우와 첨단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학교 안전 패키지는 학교폭력?화재?급식위생 등 다양한 위험 요소로부터 학생들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라고 전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