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창원대, 지역 어린이 초청 영양·위생 음악극 공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원지역 16개 어린이집, 400여명 어린이 대상

파이낸셜뉴스

경남 창원대가 19일 교내 NH인문홀에서 지역 어린이집·유치원 어린이 초청 영양·위생 음악극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창원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오성택 기자】 경남 창원대는 19일 교내 NH인문홀에서 창원지역 어린이집·유치원 어린이들을 초청해 영양·위생 음악극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원대가 위탁 운영하는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창녕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창원대 윤지영 유아교육과 교수가 공동개발한 공연이다.

특히 어린이 영양·위생을 주제로 한 ‘비만예방-뚱보 임금님’과 ‘개인위생-안 씻으면 안돼’ 등을 창원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공연해 큰 호응을 받았다.

공연은 16개 어린이집, 4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문혜경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이번 음악극 관람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 및 위생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효과적인 어린이 영양·위생 교육컨텐츠 개발 및 제공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자체가 공동 추진하는 국책사업으로, 창원시는 창원대가 처음 위탁을 받아 지난 2011년부터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맞춤식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ost@fnnews.com 오성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