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박승원 광명시장 당선인 ‘광명시정혁신기획단’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박승원 광명시장 당선인. 사진제공=광명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명=강근주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 당선인은 19일 민선7기 취임에 대비해 ‘광명시정혁신기획단’을 구성했다.

박승원 당선인은 “새로운 자치분권시대에 든든한 지방정부를 구성할 수 있는 시정혁신기획단으로 민생 중심의 시정 방향과 목표를 세워 나가겠다”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 더 큰 광명의 미래를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시정혁신기획단 제1분과위원회는 자치행정, 문화교육 분야를 맡고, 제2분과위원회는 고용복지, 도시환경 분야를 담당한다.

시정혁신기획단은 단장에 김종석(전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 대행), 제1분과위원장은 조승현, 제2분과 위원장에는 김보라를 필두로 총 9명의 전문가, 시민단체 관계자, 실무진 등으로 구성됐다.

시정혁신기획단은 광명시정 현황과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객관적 평가를 통해 잘한 부분은 계승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며 문제점은 과감히 혁신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도시재생뉴딜사업, 광명·시흥 첨단산업단지, 철산·하안동 재건축 문제, 광명역 KTX역세권 개발 등 광명시의 산적한 과제와 현안을 실질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박승원 당선인은 이에 앞서 ‘더 큰 광명을 위한 5대 핵심 공약’으로 △서울시 땅 2만평을 광명시민의 품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도시재생 추진 △고교무상교육 조기 실시 △광명 종합스포츠레저타운 건립 추진 △생애주기별 맞춤형 돌봄 확대 등을 발표한 바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