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의류청정기로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6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9년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신기술·제품·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을 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한 코웨이 제품은 ‘시루직수 정수기’와 ‘사계절 의류청정기’이다. 두 제품은 환경가전 시장에서 새로운 기술을 반영해 혁신을 이룬 점을 인정받아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게 됐다.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는 ‘RO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한 정수기는 수조를 사용해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직수 방식을 구현한 혁신 제품이다.

RO 멤브레인 필터는 세밀하게 거르는 특성상 시간당 정수 용량이 작아 수조에 물을 받아 사용한다. 하지만 시루직수 정수기는 ‘CIROO 2.0 필터’를 탑재해 직수가 가능토록 했다.

CIROO 2.0 필터는 코웨이가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출원한 필터다. 이 필터는 머리카락 수만 분의 1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인텐시브 액티브 덴스 레이어’라는 소재를 활용했다. 또한 기존 CIROO 필터보다 면적을 6배 늘렸으며 정수량은 30배 높였다.

‘코웨이 사계절 의류청정기’는 국내 최초로 의류관리기에 공기청정 기능을 결합한 혁신 제품이다.

옷 겉에 묻은 큰 먼지를 털어내는 파워 에어샷, 옷 내부 작은 먼지를 제거하는 옷걸이 에어샷, 남은 먼지를 강력하게 흡입하는 에어 서큘레이션 기능이 탑재된다. 이후 전기분해 살균 시스템으로 생성된 나노 미스트가 옷에 뿌려져 먼지와 냄새 입자를 씻어낸다.

아울러 공기 청정과 제습 기능을 제품 내에 탑재해 옷 방의 쌓여있는 의류는 물론 옷 방 공기 질까지 관리할 수 있다.

이선용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수상은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어떠한 기술과 제품이 필요한지를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