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김포도시철도로 역세권 된다...김포한강신도시 `수정마을쌍용예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쌍용1번지공인중개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내년 7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가 가장 큰 호재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23.7km를 연결하며 '골드라인'으로 불리게 된다. 도심에는 인공 수변 공원 라베니체가 들어섰다. 인공 강을 따라 각종 문화공연이 열리고 맛집을 즐길 수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개발은 일대 부동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수변공원과 인접한 수정마을쌍용예가아파트가 대표적이다.

쌍용1번지공인중개사사무소는 지난 6일 김포시 수정마을쌍용예가아파트 전용면적 84.78㎡ 13층 매물을 매매가 3억5800만원에 중개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한 수정마을쌍용예가아파트는 2011년 6월 입주한 최고 21층, 19개동 1474가구 규모이며, 이번에 거래된 전용면적 84.78㎡는 182가구이다.

이번 거래를 중개한 쌍용1번지공인 관계자는 "다른 지역에 거주하던 이번 계약자는 장기동에 좋은 아파트를 알아보던 중 주변 환경, 주변 상권, 교통, 단지 구조 등이 마음에 들어 답사 후 바로 계약했다"고 생생한 거래 스토리를 전했다.

내년 7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생긴다. 단지 앞 버스 정거장에 광역버스, 좌석버스 등 도심행 노선이 풍부하다. 차량 이용 시 김포한강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김포대교, 서울외곽순환도로 접근이 편리하다.

교육시설로는 혁신초인 고창초에 배정되며 운양중, 고창중, 장기고가 있다. 김포한강신도시장기도서관이 올해 말 개관을 앞뒀다. 한강중앙공원이 가깝고 수변공원과 이어져 산책과 여가를 즐기기 좋다. 도보 5분 거리에 롯데마트가 있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