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우수한 학군과 교통망 개선 호재, 위례 신도시 `위례호반베르디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위례진주공인중개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례진주공인중개사사무소에 따르면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에 위치한 위례호반베르디움아파트는 2016년 12월 입주한 최고 25층, 15개동 1137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 98㎡ 단일 구성이며, 타입별 가구 수는 ▲98㎡ A 631가구 ▲98.70㎡ B 130가구 ▲98.88㎡ C 244가구 ▲98.58㎡ D 132가구이다. 최근 시세는 매매가 11억원~12억원, 전세가 5억원~5억5000만원, 월세 보증금 1억원/월세 150만원~160만원 사이에 형성됐다.

이 지역 위례진주공인 관계자는 "이 단지는 요즘 거래가 많지 않은 편이다. 올해 연말이면 2년 차로 아직 만기시점이 아니라 임차 물건이 귀하다. 매매는 양도세 때문에 물건이 나오지 않아 거래가 적다. 현재 부동산 시장이 좋지 않아 임차와 매매 시세가 조정받을 가능성이 있지만, 향후 북위례아파트공급과 위례신사선등의 호재가 있어 장기적으로는 상승 여력이 있다"고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대부분 평형이 4Bay 설계에 남향으로 일조량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앞에 병원, 학원, 마트가 모여있어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교육시설로는 혁신초인 위례푸른초에 배정되며 위례중, 위례고도 가까워 학부모 사이에 인기다. 청량산 아래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창곡천이 가까워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다.

단지 앞 버스정류장에서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산성역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 이용 시 서울외곽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좋다. 위례신사선 개통으로 교통 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