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경기지역 교육단체, 이재정 경기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수원=뉴시스】김도란 기자 = 주미화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대표 등 교육·시민단체 대표자와 전직 교직원들이 10일 이재정 6·13지방선거 경기도교육감 후보 사무실에서 지지선언문을 발표하고 있다. 이들은 "이 후보가 지난 4년간 학생들을 민주시민으로 육성하는 교육의 본래 목표를 꾸준히 실행해왔다"며 "이번 선거 공약에서 학교자치와 학교민주주의 완성을 5대 핵심과제의 하나로 설정한 점도 높이 평가한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2018.06.10 (사진=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후보 캠프 제공) photo@newsis.com


【수원=뉴시스】김도란 기자 = 경기지역 교육·시민단체 100여곳의 대표자와 전직 교직원 대표 90명이 이재정 6·13지방선거 경기도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주미화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대표 등 교육시민단체 대표단과 손상훈 전 포천교육장, 서남철 전 북부청 안전국장 등 전직 교직원 대표는 10일 이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남북이 하나 되는 벅찬 새 역사가 시작되는 시기 진보혁신교육을 이끌어 갈 이 후보를 한마음으로 지지한다"면서 "이 후보는 평화 통일 교육을 누구보다 적극 추진할 의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어 "이 후보는 지난 4년간 학생들을 민주시민으로 육성하는 교육의 본래 목표를 꾸준히 실행해왔다"면서 "이번 선거 공약에서 학교자치와 학교민주주의 완성을 5대 핵심과제의 하나로 설정한 점도 높이 평가한다"고 했다.

이들은 "이번 6.13 선거에서 진보세력의 분열로 경기혁신교육을 뒤흔든다면 돌이킬 수 없는 교육적인 혼란이 일어날 것"이라며 "이 후보가 재선에 성공해 경기도지사와 긴밀한 교육협력으로 민주시민교육과 평화통일교육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doranki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