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베스트리포트]오가닉티코스메틱, 선입견을 버리면 안 살 이유가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하세린 기자]
머니투데이

14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김혜미 바로투자증권 연구원이 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 오가닉티코스메틱에 대해 작성한 '선입견을 버리면 안 살 이유가 없는 주식'입니다.

김 연구원은 현재 중국 영유아 화장품 시장이 연평균 17%로 고성장세를 시현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오가닉티코스메틱의 실적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다만 투자의견은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 보기)

바로투자증권은 올해 오가닉티코스메틱의 연결 매출액이 전년대비 23.4% 증가한 2439억원, 영업이익은 20.4% 늘어난 73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

브랜드력 강화를 위한 애니메이션 마케팅과 연말까지 오프라인 영유아용품 전문 가맹점 1000여개 확보를 통해 고객 접점 마련, 히트제품 차로수 판매 확대로 안정적인 고마진 유지, 신제품 출시를 통한 제품 구색 및 카테고리 강화 전략이 성장을 이끌 것이다.

올해 당사 추정치로 산정한 현재 주가는 PER(주가수익비율) 3.7배 수준으로, 지난해 확정 실적으로 계산해도 4.0배에 불과하다. 동종업체가 평균적으로 PER 30배를 넘는 수준임을 고려할 때 극도로 저평가돼 있는 모습이다.

여전히 국내 주식 시장에서 중국 기업에 대한 불안감이 존재하고 신뢰가 낮은 것은 인정하지만, 동사의 업태가 현지에서 판매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인 점을 고려하면 현재의 밸류에이션은 강한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

하세린 기자 iwrit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