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남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CEO 양성과정" 개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설명 : 사회적경제기업 CEO 양성과정 개강식 장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설명 : 사회적경제기업 CEO 양성과정 개강식 장면>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24일 경기동부상공회의소 교육장에서 "2018 사회적경제기업 CEO 양성과정"개강식을 개최했다.

교육은 오는 5월 29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6주간 총 9회에 거쳐 진행된다.

교육 운영은 관내 교육기관인 [협동조합 교육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에서 맡아 진행하며,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및 창업 로드맵수립과 멘토링 등 실습위주의 심화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민들의 높은 호응으로 계획인원(30명)을 50%이상 초과하는 45명이 교육신청을 했으며, 청년과 취업 준비생 및 퇴직을 앞둔 베이비부머세대 등 다양한 연령대 시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실제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창업모델 구체화 및 사업계획 수립에 필요한 멘토링 제공과 함께 경기도 및 고용노동부 등의 각종 공모전 참여 시 컨설팅의 기회도 주어진다.

추성운 경제산업국장은 "수강생 여러분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을 설립하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